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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COLN

렉서스 ES 300H vs 링컨 MKZ 600A 하이브리드 전격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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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밥포드 입니다.

오늘은 가성비 좋은 차량 하이브리드 차량에 관한 글을 적어 볼까 하는데요

바로 렉서스 ES 300H 차량과 링컨 MKZ 600A 하이브리드 차량의 비교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두차량은 하이브리드 차량중에서도 인기도 도 높고 하이브리드 차량을 고민하실때 가장많이 비교되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렉서스 ES 300H 와 링컨 MKZ 600A 차량을 본격적으로 비교 분석 해보겠습니다.

 

  • 전면부 비교

         링컨 MKZ                                                                                 렉서스 ES 300H

 

  • 측면부 비교

링컨 MKZ 600A
렉서스 ES 300H

 

  • 후면부 비교

 

링컨 MKZ 600A
렉서스 ES 300H

 

우선 차량의 외관 디자인 부터 비교해 보겠습니다,

각 사진마다 위에 사진이 링컨 MKZ 600A 차량이구요 밑에 사진이 렉서스 ES 300H 차량의 외부 디자인 사진입니다

전체적으로 MKZ 차량은 둥글둥글한 곡선을 가졌다고 보면 렉서스 차량은 약간은 뾰족한 느낌의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전면의 그릴을 보시면 MKZ는 곡선이 있는 직사각형의 모양으로 크롬의 색상으로 고급스러운 그릴의 모습을 보여 

주고있는 반면에 ES300H 차량은 모래시계 모양의 블랙 색상의 큼지막한 그릴을 사용 했는데요 

개인차가 있겠지만 링컨의 그릴이 조금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측면의 모습에서도 둥근 니낌의 링컨과 반대로 렉서스는 날까롭고 길게 느껴지는 디자인을 선택해 차이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모델

링컨MKZ Reserve2하이브리드

렉서스 ES300h

배기량(cc)

1,999

2,487

엔진

하이브리드 / 2.0L iVCT I4 앳킨슨 사이클 엔진

하이브리드 (가솔린 + 전기)

최고출력(ps/rpm)

141

178

최대토크(kg.m/rpm)

17.8

22.5

공차중량(kg)

1,775

1,715

고속도로 연비(km/L)

16.1

17.0

도심연비(km/L)

16.5

17.1

복합연비(km/L)

16.3

17.0

전고(mm)

1,475

1,445

전장(mm)

4,925

4,975

전폭(mm)

1,865

1,865

휠베이스(mm)

2,850

2,870

 

★차량 가격 (풀옵션 기준)

링컨 MKZ Reserve 2 600A

5,840 만원

렉서스 ES300-h Executive

6,640 만원

배기량에서도 차이가 있는데요 MKZ가 2000cc 라면 ES300h 는 2500cc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출력과 토크에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ES300h 가 조금씩 더 높은 것을 확인 할수 있는데요

가솔린과 전기를 같이 쓰는 엔진인 만큼 많은 힘을 바라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 차량들이기 때문에 위 표에서

알 수 있듯이 큰 차이의 힘을 느끼시기에는 힘든 차이기 때문에 실제 주행하셨을 때 차이를 거의 못 느끼실수 있습니다.

500cc 이상의 차이를 내고 있지만 연비에서는 1km 이의 차이를 내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연비 부분에서도 크게

차이가 날 정도로 와닿지 않는 부분일 수 있습니다.

실제 주행거리가 정말 1년에 2~3만km 이상이 아니시거나 영업용으로 사용을 하시는 경우가 아니시라면

1년에 1만km 도 타기가 힘드시기 때문에 연비에서는 차이가 없다고 보셔도 무방하실 것 같습니다^^

차량의 크기는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가격 부분에서는 두 차량 다 풀옵션 기준으로 했을 때 MKZ 5,840 만원 ES300-h 6,640 만원으로

800만원 가량 MKZ 차량이 저렴하게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 운전석, 센터페시아 비교

 

링컨 MKZ 600A
렉서스 ES 300H

 

  • 실내 비교

 

링컨 MKZ 600A
렉서스 ES 300H

mkz 와 es300-h 의 실내공간은 두 차량 다 넒은 레그룸과 공간을 확보 하고 있구요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을 보시면 es300h는 화려한 반면에 MKZ는 조금은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여

두 차량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es300h 의 대시보드는 모니터의 상단부분까지 일자로 덮여 있어 상당히 높은 위치까지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전방의 시야를 확보하는데 조금 방해가 될수 있어 전방시야가 좁게 느껴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MKZ는 둥글둥글하게 깎아 내려놓은 듯한 대시보드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전방의 시야를 확보하는데 방해를

주지 않아 상대적으로 넒은 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MKZ는 es300-h와 반대로 기어노브가 없고 버튼식 기어로 센터페시아 중앙에 위치한 모니터의 좌측에 장착이 되어

있어 조금 더 넒은 수납공간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차량 모두 하이브리드 모델로 전기 배터리 부분이 중요할 수 있는데요 두 차량에 사용되는 전기 배터리가 다릅니다.

es300h 차량은 수소 배터리 MKZ는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두 배터리의 차이점은 수소 배터리의 경우 수많은 셀들이 합쳐져 제작되어 수명이 상당히 길다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셀들 중 하나만 망가져도 완전한 방전이 되지는 않지만 제 기능을 못할 수도 있는데요 예를 들어 충전

속도가 상당히 느려져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리튬이온배터리 방식은 도요타의 기술을 그대로 이어받아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충전 속도가 굉장히 빠른 장점을

가지고 있구요 삼성, 애플에서 사용하는 배터리의 방식이기 때문에 수명이나 효율성에서는 인정을 받은 배터리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렇게 두 차량을 비교 분석 해보았는데요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하이브리드의 장점은 단연 연비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주행거리가 많으신 분들에게는 효율적일 수 있으나 주행거리가 많지 않으시다면 가솔린엔진을 추천해드리는데요

그만큼 힘에서 차이가 조금 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로 실제로 운전하시면 답답해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기 때문인데요

MKZ는 300A 라는 가솔린 모델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연비는 복합 연비기준 10km 정도 나오구요 고속도로 주행하시면 13km 이상의 연비를 자랑하고 있어 300A 모델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MKZ 300A 가솔린 모델의 가격은 5,740 만원으로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100만원 저렴하구요

차량의 옵션은 모두 풀옵션으로 동일하구요 300A의 엔진은 2.0 에코부스트 엔진을 장착하여 효율성과 힘을 높인

차량입니다.

어떠한 차량이 나와 가장 잘 어울리고 효율적인지 고민될 때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오픈채팅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하고 전문적인 상담으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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