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밥's 카 입니다^^
2019 익스플로러의 마지막 남은 물량에 정신없이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ㅠㅠ 이제 80대 안쪽으로 재고가 남아 있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할인은 역대급 할인이 진행 되고 있어 더욱 많은 분들이 좋은 기회로 구매를 해주시고 계신데요
아직까지 고민 중이신 분들은 조금 빠른 결정이 필요한 시기인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의 외관 디자인은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시는데요 대형 SUV인 만큼 덩치가 크고 전체적으로 각진 디자인을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십니다.
최근 출시되는 차들을 보시면 둥글둥글한 디자인과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디자인들을 많이 선택해서 제작이 되는데요
그에 반해 익스플로러는 정통 SUV의 각진 라인을 보여주고 있어 더욱 끌리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전폭이 2m인 익스플로러는 좁은 주차공간에서 쉽게 흔히 말하는 문 콕 그리고 하차하시기에 조금 다른 차들에 비해
조금 좁을 수 있는데요
이런 부분을 많은 분들이 단점으로 꼽고 있습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가 문콕을 당하고 하차하기 힘들정도의 주차
공간은 전폭이 좁은 차량도 비슷한 고충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단지 전폭이 다른 차들에 비해 크다고 익스플로러에만
해당되는 단점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국산 SUV 와 비교했을 때도 전폭의 길이는 성인 남성의 한 뼘 정도 밖에 차이가 나질 않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차량의 전체적인 라인이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차들에 비해 뒤 라인까지 각지게 떨어지기 때문에 트렁크의 공간이
조금 더 넓게 확보가 되어 있습니다. 요즘 출시된 차량들은 대부분 트렁크의 하단의 발동작을 해 손을 대지 않고 차량의
문을 개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이들 탑재가 되어 있는데요
익스플로러는 다른 차량들에 비해 매우 인식률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단 한 번의 킥 동작 만으로 쉽게
트렁크 문을 열고 닫으실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차량을 직접 보러 오시면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이 바로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이 조금 올드하다고들 말씀을 많이 해주시는데요. 저도 그렇게 생각은 합니다. 익스플로러의 단점이라면
단점일수도 있는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은 미국 차량의 특성이죠~ 차량을 제작할때 아기자기하고 예쁜 디자인보다는
한눈에 보기 쉽고 최대한 간단하게 디자인해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제작 했기때문에 조금 양보를 해주셔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2열의 좌석은 성인 남성 3분이 앉으셔도 충분한 공간과 레그룸을 확보하고 있어 장거리 주행에도 편안함을 느껴 보실
수 있는데요 반대로 중앙에 안전밸트 클립이 조금 위로 튀어나와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있는데요 중간에 탑승하신
분들에게 엉덩이 부분을 찌를 수 있어 저희는 이 클립을 똥침 볼트라고 칭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느끼기 때문에
출고 시안쪽으로 밀어 넣는 작업을 해드리기 때문에 불편함을 덜어 드릴 수 있습니다.
3열의 좌석은 많은 분들이 좁다고들 생각하시는데요 실제로 2열과 비교하였을 때는 확실히 좁은 공간이기는 한데요
키가 180cm 이상 되시는 분들에게는 많은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저같이 키가 180cm가 되지 않는 분들은 큰
불편함을 느낄 정도의 좁은 공간은 아닙니다.
실제로 제가 3열에 탑승해서 1시간 30분 정도를 이동한 적이 있는데요 저는 편안히 잠을 청했을 정도니까요^^
뭐니 뭐니 해도 익스플로러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트렁크 공간인데요 7인승으로 전원이 탑승 하셨을때는 594L 의
적재공간과 3열을 폴딩 했을 경우는 1243L의 넓은 공간을 활용하실 수 있는데요 보통 7인 전원이 탑승하시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는 않을 것 같구요
보통은 5인이 탑승하셔서 사용하시기 때문에 2열뒷의 공간의 넒은 공간을 적재공간으로 활용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욱 어마어마한 적재공간을 활용하시려면 2열까지 모두 폴딩 하시면 무려 2313L의 공간을 적재공간으로 활용하실
수 있어 많은 분들의 구매욕을 자극시키는 부분인데요 특히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드림카로 뽑힐 정도의 실용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2열까지 모두 폴딩 하시고 매트나 담요를 까시고 누워서 쉬실 수도 있을 정도의 길이와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아이들과 캠핑을 갔을 때 푹신한 매트를 깔고 넒을 개방감을 선사해주는 선루프를 통해 밤하늘을 보며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수도 있답니다^^
넒은 적재공간을 활용하기 위해서 3열의 좌석과 2열의
좌석을 폴딩 하셔야 하는데요
익스플로러의 트렁크 실내의 좌측에 보시면 파워 폴딩 버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3열을 접어 적재공간으로 활용하실 때 좌측에 보이는 사진속
버튼의 조작만으로 자동으로 3열을 접었다 폈다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좌측 시트와 우측 시트를 개별로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한쪽만 폴딩을 하셔서
적재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2열의 좌석은 수동으로 접었다 폈다 하셔야하는 수고가 조금은 있는데요
2열을 접을 때에는 큰 힘을 들이지 않고 폴딩 및 3열로 가기 위해 좌석을 들어 올릴 때 수동이지만 수동 폴딩 레버를
한 번 더 쭉 올리면 시트가 들리기 때문에 큰 힘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모든 차량에는 장점과 단점 모두 존재합니다.
익스플로러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 것은 차량의 큰 덩치와 바로 연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차량의 덩치가 크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는 주차하시기가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구요 문콕에 취약할 수있습니다.
대신 넒은 실내공간과 어마어마한 적재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에 비하면 이만한 단점은 감수해야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연비 부분에 있어서는 익스플로러의 차량은 가솔린으로 돌아가는 차량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디젤 차량 보다는
연비 부분에 있어서 조금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한 번 더 강조하자면 차량의 크기가 큰 만큼 그리고 적재공간이
넓은 만큼 거기에 안전성을 위해 차량의 도어를 보시면 3중 구조의 강한 임팩트빔이 내장되어 있어 차량의 도어가
상당히 두껍고 무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차중량도 비례해 무거워 질수 밖에 없기 때문에 연비 부분에서 조금
저조할수 있는데요 동급의 가솔린 차량들과 비교했을때 결코 나쁜 연비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은 부분 장점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런 소소한 단점들은 조금은 이해해주시고 양보해주셔야 많은 장점들을
누릴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차량을 선택하실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시 생각하시냐에 따라 결정이 달라질 수 있겠지만 어떤 차량이든 단점과
장점이 공존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필요하고 유리한 차량으로 선택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익스플로러의 단점 및 장점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현재 익스플로러는 3.5모델은 재고가 없는 상태입니다. 추가 생산이 중단된 지금 2.3모델 또한 100대 미만으로 재고가
떨어졌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조금 서두르셔야 역대 가장 많은 할인이 적용되는 6월이 마지막
기회일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의 구매를 고민하시고 계신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문의 글 작성해주시거나
오픈채팅으로 연락 주시면 고민하시는 부분 전문적으로 해결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견적 및 상담도 연락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한 상담으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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