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밥's 카 입니다.^^
말 많은 분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차량 바로 #2020포드익스플로러 풀체인지 모델이 아닐까 하는데요~ ^^
오늘은 오매불망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해 드릴까 해서 포스팅 해볼까 하는데요
바로 #포드익스플로러풀체인지 모델의 출시 소식과 차량의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 2020 포드 익스플로러 풀 체인지
2010년에 출시된 5세대 이후 거의 9년 만에 풀 체인지 모델로 돌아온 포드 익스플로러는 4세대까지의 프레임 기반의
후륜으로 제작이 되었었는데요 5세대에는 기존의 프레임과 구동방식을 모노코크 플랫폼과 전륜 기반 4륜 방식을 선택해
승용차적인 감성을 추구했었는데요.
다시 6세대로 진화하면서 후륜 기반의 SUV로 제작되었습니다.
전면의 육각형 형태의 촘촘한 형태의 그릴과 이어져 있는 헤드 램프가 역삼각형의 형태로 전면의 특별한 디자인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X자 형태의 범퍼와 양쪽의 안개 등과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가 노출되어 있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는 디자인 인
것 같습니다. 5세대의 각진 디자인보다는 조금 더 유연한 라인으로 부드러운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측면의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라인과 전면부터 후면까지 두툼하게 잡혀 있는 주름이 익스플로러의 날카롭고 스포티한
측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륜 기반의 차체로 변경이 된 만큼 전륜의 오버행이 짧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5세대와 마찬가지로 C필러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어둡게 처리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구요.
사이드 미러도 블랙 색상으로 통일감을 주고 있습니다.
측면 디자인은 엉덩이 부분이 좀 더 굴곡져 보이게 디자인이 되어 있는 것 같네요 기존의 양쪽의 리어램프와 일자로
이어져 있는 크롬장식에서 조금 더 두껍고 중앙에만 배치 된 크롬 장식이 좀 더 깔끔한 디자인인 것 같네요.
리미티드 모델은 두 발, 플래티넘 모델은 네 발로 트림마다 다른 머플러가 장착이 되어 제작 되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모델은 플래티넘 모델의 4발의 머플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2020 포드 익스플로러의 새롭게 태어난 실내 디자인
많은 분들이 익스플로러의 실내 디자인을 보면 100중에 90이 너무 올드하고 촌스럽다는 말들을 많이 들었습니다.
물로 나머지 10은 이쁘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확률적으로 안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는 디자인이였는데요 이번에
풀 체인지가 되면서 정말 새로 태어난듯 기존의 디자인을 1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탈바꿈해 출시가 되었는데요
어떤 부분들이 바뀌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7인승 SUV 차량인 만큼 기존과 마찬가지로 넒은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구요. 사진에서 보시는 실내공간은 6인승 차량인
데요 국내에는 기존과 같이 7인승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금 더 넓은 실내공간이 확보되어 있구요 2열에는 '선 세이드' 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지 엔트리' 기능으로 2열에 버튼을 누리시면 시트가
접히면서 앞으로 밀려 3열의 탑승 시 전보다 더 편리하고
쉽게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구요 주로 어린아이들이
탑승을 자주 하다 보니 이를 배려한 기능이구요 성인이
탑승하셔도 전보다 넉넉한 공간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지적을 받았던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을 완전히 바꿨는데요. 기존의 투박하고 촌스러운 디자인에서
요즘 트렌드에 맞게 세련되게 디자인을 했습니다. 넓고 안정적으로 보이게 수평형 배치를 했구요.
중앙에는 10.1인치 모니터를 장착해 태블릿 pc를 설치해 놓은 듯한 모습의 업그레이드된 싱크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실제 태블릿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디자인부터 시스템까지 많은 부분이 변경되어 이질감 없이
사용하실 수 있구요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가 지원이 됩니다.
기존의 알록달록한 자그마한 원형의 버튼들로 구성되어 있던 센터페시아의 버튼들도 간결하고 고급스럽게 잘 배치가
된 것 같습니다.
기어노브를 없애고 다이얼 방식으로 기어를 변속 할수 있는 전자식 기어레버를 장착해 그만큼 센터콘솔의 수납공간을
좀 더 확보 했습니다.
계기판의 변화도 기대해 볼만한데요.
3D 애니메이션 그래픽을 사용해 화려한 정보 전달이 가능한
12.3인치의 디스프레이가 장착되어 있구요
이 계기판은 주행 모드에 따라 7가지의 테마로 변경이 되 매번
새로운 계기판으로 다른 느낌을 받아 볼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많은 분들이 차량을 보실 때 물어보시는 것 중 하나가
무선 충전 패드가 장착이 되어 있나요? 라는 질문을 받아
보는데요 익스플로러 차량도 이번에는 무선 충전 패드를 장착해
서 출시가 됩니다.
센터 콘솔의 맨 뒤쪽을 보시면 사진과 같은 패드가 장착되어
있어 편의성을 더해 주고 있습니다.
기존의 소니 오디오에서 포드 머스탱에도 적용되고 있는
뱅앤올룹슨 오디오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4개의 스피커와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만나 더욱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음질로 음원을 재생해 줍니다.
이 밖에 6세대의 익스플로러는 스마트폰으로 차량을 원격
제어하는 '포드 패스 커넥트' 기능을 추가해 차량의 시동과 공조 시스템을 스마트폰 만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풀 체인지 되는 2020 익스플로러는 기존의 자연흡기 3.5 엔진을 과감하게 없애고 2.3 터보 엔진과 3.0 트윈터보
엔진으로 라인을 구축했습니다.
2.3 터보 엔진은 300마력에 42.9토크를 발휘하구요 전 모델보다 26마력 1.4토크 높아져 더욱 강한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0 트윈터보 엔진은 365마력에 52.6토크를 발휘해 익스플로러의 역사상 가장 강력한 힘을 자랑합니다.
기존의 자동 6단 변속기에서 10단 변속기로 교체되어 더욱 부드러운 주행을 느껴 보실 수 있구요. 조금 시간이
걸리겠지만 익스플로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주행모드는 노멀, 스포츠, 트레일, 슬리퍼리, 토우/하울, 에코 모드로 상황에 따라 설정 하실수 있구요 스노우,
샌드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대 7가지의 주행 모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안전성 기능과 주행 중 편의 기능들을 포함한 '포드 코파일럿 360'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 기능에는 보행자 감지를 포함한 전방 충돌 경고 및 긴급제동, 후방 충돌 경고(다이내믹 브레이크 서포트), 후측방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블리스). 차선 유지 시스템, 오토 하이빔 등 안전성 기능과 주행 편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기능 중 업그레이드된 기능들이 많이 탑재가 되어 있는데요. 그중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표지판과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함께 활용해 주행 속도를 최적의 속도로 맞춰주는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됬구요 자동 주차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 됬는데요 주차 공간만 찾으면 스티어링 휠과 변속, 가속과 감속 모두 운전자분이 조작하실 필요
없이 자동으로 주차를 해주어 전 보다 한층 발전된 기능으로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새롭게 탄생된 포드 익스플로러의 풀 체인지 모델은 기존의 정보에는 빠른 면 올해 말 늦으면 내년초 쯤에 국내에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됬었는데요. 조금 국내 출시일이 조금 더 앞당겨져서 생각보다 빠른 시일에 출고 받아 보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차량의 가격은 2.3 에코부스트 기준 6,200~6,300만원 부터 시작할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사전계약 가능하십니다.
처음 출시되는 차량이기 때문에 할인 은 들어가지 안을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대신 사전계약하신 분들에 한해서
어느 정도의 프로모션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포드 링컨 전 차종 견적 및 프로모션 할인 상담 부터 시승 구입 문의 까지~!!
주말 포함 24시간 365일 편하신 시간에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 드리겠습니다. 전국 어디든 찾아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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